[나눔방송] 건보공단 광주지역본부, 광주새날학교 환경개선 봉사 펼쳐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다름을 존중하며
서로를 사랑하는 새날인

SAENALSCHOOL

보도자료

[나눔방송] 건보공단 광주지역본부, 광주새날학교 환경개선 봉사 펼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새날
댓글 0건 조회 1,852회 작성일 13-03-12 15:52

본문

[나눔방송] 건보공단 광주지역본부, 광주새날학교 환경개선 봉사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단장 김태백)는 지난 9일 광주시 광산구 삼도동에 위치한 중도입국 다문화청소년을 위한 초.중.고 통합 대안학교인 새날학교(교장 이천영)를 방문, 학교 기자재(복합기)를 기증하고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및 단원 가족 39명이 참가하여 학교주변에 있는 잡초 및 울타리 밑 넝쿨 제거, 휘어진 대나무 잘라 태우기 등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공부할 수 있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단원 모두가 구슬 땀을 흘려가며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공단 관계자는 "다문화사회로 빠르게 변화되는 한국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창문이 되어가는 새날학교를 방문,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줘 보람을 느낀다" 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우리 이웃에 대한 따뜻한 나눔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날학교는 현재 몽골, 베트남, 나이지리아, 우즈벡, 키르키즈, 멕시코, 중국, 필리핀등 16개국출신 중도입국청소년 80여명이 초.중.고 과정을 공부하며 미래의 국제적인재로 거듭나고 안정된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한국어와, 사회문화등 다양한 과목을 공부하고 있다.

나눔방송: 김경원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