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방송] 주변 환경을 이용 "힐링교육"을 실시하는 광주새날학교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다름을 존중하며
서로를 사랑하는 새날인

SAENALSCHOOL

보도자료

[나눔방송] 주변 환경을 이용 "힐링교육"을 실시하는 광주새날학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새날
댓글 0건 조회 2,021회 작성일 13-05-05 07:06

본문

[나눔방송] 주변 환경을 이용 "힐링교육"을 실시하는 광주새날학교

광주 광산구 삼도동에 위치한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다문화대안학교인 광주새날학교는 주말을 맞이해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인근 저수지를 방문 낚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몽골출신 캉카이(16세), 볼보르(11세), 우즈벡출신 슬라브(17세), 중국출신 하오이(16세), 숑하(15세)군 등 5명이었다.

인근 자연환경과 어울어져 그림같은 경치를 지닌 새날학교 뒤 저수지탐방은 학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사했다.

처음 고즈녁한 저수지에 낚시대와 어망을 드리우고 기다리던 숑하군은 " 국제결혼으로 떠난 엄마를 2년동안 만날 수 없었어요. 그래서 기다림은 너무 힘들어요" 라며 불평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얼마후 물고기가 가득찬 어망을 들어 올리며 기쁨의 미소를 지었다.

또 "산기슭을 물들이는 봄꽃들이 자신이 태어난 고향과 비슷해 정감이 간다" 며 "기다림도 훈련인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새날학교는 국제결혼을 통해 입양된 중도입국다문화청소년의 정서 안정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최대로 이용한 다슬기잡기, 송사리체험, 낚시체험 등을 실시해 학생들의 마음을 치유해가고 있다.

나눔방송: 이믿음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