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NALSCHOOL
광남일보 기사 바로 가기 : http://www.gwangnam.co.kr/read.php3?aid=1490257424255639006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중도입국다문화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광주새날학교에 태권도복 80벌을 기증했다.국기원의 태권도복 지원은 새날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태권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새날학교 태권도복 후원은 고려인강제이주8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용수 위원장이 적극 나서 국기원에 태권도복 기증을 요청한 바 국기원은 다문화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 지원에 나선 것이 계기가 되었다, …
광주새날학교는 학교내 방과후 교실 태권도반에서 지난 2년간 교육받은 우즈벡출신 고려인자녀 덴마리나(12세)양과 베트남출신 트롱호앙롱(12세)군이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한 태권도 승단시헙에 당당히 합격했다고 밝혔다.광주고려인마을로 이주한 부모의 초청으로 지난 2012년 한국에 입국 한국생활을 시작한 이율랴양과 엄마의 국제재혼으로 한국에 온 트롱호앙롱군은 광주새날학교에 재학하며 차은효 지도교사로부터 틈틈히 태권도를 배웠다. …
[나눔방송]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태권도 사랑나눔 중도입국자녀들을 위한 대안학교인 새날학교학생들은 요즘 태권도를 배우는데 여념이 없다. 매주 2회실시하는 태권도시간은 새날학교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다. 한국에 들어온 후 학교에 입학했지만 말이 통하지 않아 애를 먹었다. 하지만 말로만 들었던 태권도를 배우면서 한국인이 된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이 있고, 또 위급한 상황에 순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개인 호신술도 배울 수 있어 점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새날학교가 태권도수업을 정기적으…